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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화교육시설

달성문화센터

Fitness란?
  • 밸런스가 잡힌 건강한 신체를 만들어내는 일, 또는 그것을 위한 운동을 말한다. 현대인의 건강지향을 계기로 이와 같은 여러 가지 운동이 붐을 일으키고 있다.
Fitness 3대 요건
  • 운동운동
  • 영양영양
  • 휴식휴식
근육과 다이어트
  • 근육이란 우리 몸무게의 약 절반 정도를 이루고 있으며 질긴 힘줄로 뼈와 연결되어 있어서 근육이 오므라들면 뼈를 잡아당기고 근육이 늘어나면 뼈를 놓기 때문에 우리 몸이 움직일 수 있도록 해 줍니다.
    근육은 다이어트의 기본. 근육은 에너지를 가장 많이 소모하는 조직 중 하나입니다. 이는 기초대사량과 관련이 있는데요. 기초대사량이란 인간이 하루에 삶을 유지하는데 소비되는 기초적인 칼로리입니다.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하루에 사용되는 칼로리가 많아집니다.
    근력운동을 통한 체형적인 변화. 같은 부피의 근육과 지방은 지방이 근육보다 더 큰 부피를 차지하게 됩니다. 따라서 체중이 더 많이 나가더라도 더 날씬한 몸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.
HMS(Health-Management System)
  • 개인별 맞춤 운동관리시스템 회원 개개인별 건강상태를 전문트레이너의 진단과 처방시스템으로 정확히 측정하여 맞춤 운동처방과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책임지겠습니다.
T.R.X(Totally body, Resistance exercise)
  • Functional 트레이닝을 중심으로 하는 Brain Fitnees !!
    재미+실용적인 훈련 효과를 통한 실질적인 건강증진 Exercise 관절에 무리없는 신체근력 향상 및 안정화 운동, 밸런스 트레이닝을 통한 균형감각 향상 및 체형교정, 근력 및 유연성 향상에 의한 근골격계 질환 예방.
체성분 분석기 (In body 720) 도입
  •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운동을 위하여 운동 처방실을 운영하고 체중, 표준체중, 체지방량, 복부지방률, 내장지방률, 근육량, 기초대사량, 골격근량, 신체균형측정으로 전문강사들이 1:1 상담을 통하여 최상의 운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G.X program
  • GX program 이란? G.X (Group eXercise) program은 집단적인 운동 프로그램으로 일반적으로 5~20명의 집단을 이루어 진행, 운동의 흥미유발, 운동에 대한 지속적인 의지부여





6*5 테이블 코딩 필요 (15pg참조)







 
헬스장 이용안내
헬스장 이용안내
운동절차 등록(재등록) > 상담 > 검사 및 문진 > 운동 > 효과
운동순서 준비운동 : 심폐강화운동 20~30분 (런닝, 싸이클, 스트레칭)
본운동 : 근력강화운동 30~50분 실시
정리운동 : 정리스트레칭 및 유산소운동 20분
트레이닝 진행순서 체성분 검사(예약제 실시)
기초체력향상 운동
밸런스 및 안정화 운동
근지구력 향상 운동
근력 및 근육량 보강 운동
순발력 향상 및 Body shape
건강관리
Training Program (신규자 우선 특별관리)
Training Program (신규자 우선 특별관리)
초급 문진 및 검사
기초체력증진을 위한 유산소 운동
basic 스트레칭
Stability exercise / core exercise
중급 문진 및 검사
심폐지구력 강화, 근지구력 강화를 위한 유산소 운동
basic 스트레칭
맞춤형 웨이트 트레이닝
고급 문진 및 검사
Balace exercise
순발력, 근력향상을 위한 트레이닝
Body shape
건강증진 및 건강관리 운동
강습신청/확인
  • 달성문화센터 내방 또는 온라인 접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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